2012-12-02

Blogs for IP issues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 IP 이슈에 대하여 잘 다루고, 잘 분석하는 Blog는 없는것 같다. 아무래도 국내의 IP 전문가들인 변리사나, 관련 학문의 교수, 실무자 등의 업무량이 높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딱히 수요가 없어서 인듯 하기도 하다. 그래서, 필자는 주로 미국의 블로그들의 post를 주로 보고 참고하여 최신 이슈들을 파악하는 편인데, 확실히 많은 이슈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블로그들을 몇개 소개해볼까 한다.

  1. Patently-O - 두명의 대학교수에 의해 운영되는 블로그로, 가장 많은 IP 이슈관련 뉴스 및 정보들, 그리고 사설들이 올라오는 블로그이다. MBHB라는 거대 로펌의 후원으로 운영된다.
  2. Patent Docs - Patently-O의 형제 블로그로, 주로 화학과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이슈들이 올라온다 MBHB의 특허 변호사, 특허 에이전트에 의해서 운영된다. 
  3. IPWatchDog - Gene Quinn이라는 특허변호사가 설립한 블로그로, patent bar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다. 비지니스 관련 이슈도 종종 올라옴.
  4. Technology & Marketing Law Blog - Eric Goldman이라는 산타클라라대학의 교수에 의해 운영되는 블로그, 학문적 색채가 강하다.
  5. Groklaw - 변호사 Mark Webbink에 의하여 운영되는 블로그, IP 이슈들 중, '생각할 거리'를 자주 던져준다. 
  6. Fosspatents 라는 전문가에 의하여 운영되는 블로그, 삼성과 애플의 이슈를 자주 업로드 하여, 한국에서 많이 익숙한 이름이 아닐까 한다.
  7. Rebecca Tushnet's 43(B)log - 워싱턴D.C에 위치한 조지타운교수님에 의하여 운영되는 블로그, 마찬가지로 학문적색채가 높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